중랑구에서 추천하는 고기 맛집 BEST 5

맛집 불모지인 중랑구에도 고깃집은 꽤 많이 있다. 하지만 지인들에게 정말 추천할 만한 맛집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래서 직접 방문해본 곳 중 추천할만한 고깃집 다섯 개를 엄선해보았다. 당연히 모두 내돈내산으로 방문한 곳들이다.

30년 전통의 중랑구 갈비 맛집, 태능가든

태능가든은 30년 간 자리를 지킨 중랑구 갈비 맛집이다. 1인분에 2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맛있는 갈비와 푸짐한 반찬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나물반찬이 풍성하게 제공된다.

태능가든 상차림
태능가든 상차림

지금은 공급문제로 제공되지 않지만, 반찬으로 제공되던 한치 회무침도 별미였다. 갈비는 자주 뒤집어줘야 해서 굽기가 어려운데 이모님들이 직접 구워주시는 것도 아주 편리한 점이다. 건강한 한식을 푸짐하게 먹고 싶을 때 아내와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후기를 참고하면 된다.

하나부터 열까지 완벽한 고깃집, 임금돼지 태릉

임금돼지 태릉은 단점을 꼽기 어려울 정도로 완벽한 고깃집이었다. 맛있고 친절하고 청결하고 분위기도 좋았다. 심지어 무료 주차도 가능하다. 임금돼지도 숙성고기를 사용해서 고기 자체의 맛이 너무 좋다.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정말 완벽하게 구워주신다.

임금돼지 태릉의 임금님 반상 세트
임금돼지 반상세트(눈꽃 목살 210g + 숙성 삼겹살 150g / 38,900원)

상차림도 독특하다. 고기와 곁들여 먹으면 좋을 만한 여러 조합이 제공된다. 젓갈류와 백김치, 명이나물 등이 제공되는데 하나같이 다 맛있다.

임금돼지 태릉의 상차림
임금돼지 태릉 상차림

고깃집은 항상 매장 내부가 시끄러워서 가기가 꺼려지는데 이곳은 시끄럽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4인 이하의 일행이 가서 대화하며 먹기에 좋은 가게다. 더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후기 글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봉 라무야끼, 분위기 좋은 양갈비 무한리필집

라무야끼는 상봉역 근처에 위치한 양갈비 무한리필 가게다. 양갈비 무한리필은 3만원, 양 티본 스테이크 무한리필은 3만 2천원이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대임에도 이곳을 추천할 수 있는 이유는 경험이 특별하기 때문이다.

라무야끼 가게 외관
상봉 라무야끼 가게 외관

가게 내부는 닷지 형태로 되어 있어서 두세명의 일행이 대화하며 먹기에 적당하다. 무한리필이지만 닷지 안쪽에서 직원분들이 고기를 모두 구워주신다. 가게 내부도 살짝 어둡고 감성적인 분위기라 특별한 날에 오기에 좋다. 나와 아내도 기념일에 방문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상봉 라무야끼 상차림
상봉 라무야끼 상차림

눈 앞에서 직원분들의 불쇼를 구경하며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양고기 특유의 잡내도 없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후식으로 쫀드기와 자몽, 쥐포를 구워주셔서 먹는 재미도 있었다. 상봉역에서 특별한 모임이 있다면, 라무야끼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야끼니꾸소량 태릉입구역점, 일본 감성의 화로구이 맛집

요즘에는 중랑구에도 감성 맛집이 많이 생기고 있다. 그 중 일본 화로구이집 감성을 재현한 곳이 있다. 야끼니꾸소량 태릉입구역점이다. 골목길에 갑자기 일본풍 음식점이 있어 눈에 상당히 띈다.

야끼니꾸소량 태릉입구역점 가게 외관
야끼니꾸소량 태릉입구역점 가게 외관

고기를 불판에 왕창 올려서 먹는 한국식 고깃집과 다르게 일본의 화로구이는 소량의 고기를 구워먹는다. 화로구이는 처음이라 처음엔 어색했는데, 아내와 대화하며 몇점씩 구워먹는 것도 나름의 매력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야끼니꾸소량의 소량카세
소량카세(당일 가장 좋은 부위 4개 350g / 39,000원)

소량카세를 주문하면 네 가지의 부위를 맛볼 수 있다. 사이드 메뉴인 온센타마고와 니꾸우동도 맛있으니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조용하게 일행과 대화하며 고기를 먹고 싶을 땐 이곳 야끼니꾸소량을 추천한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의 후기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정말 맛있는 고기가 먹고 싶다면, 더하다 신내점

정식 명칭은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신내점’이다. 더하다 고깃집은 원래 경상도쪽 프랜차이즈이다. 수도권에 유일하게 지점이 하나 있는데 그게 신내점이다.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신내점 매장 전경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신내점 매장 외부

더하다 신내점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수조에서 숙성되고 있는 고기들이다. 이곳은 워터에이징(Water-aging) 방식으로 고기를 숙성시킨다. 그래서 고기가 부드러우면서도 고기 자체만으로도 맛이 있다. 숙성삼겹살도 100g에 5천원으로 가성비도 훌륭하다.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 신내점 삼겹살
숙성삼겹살(4,990원 / 100g)

월급날 같이 한달간 고생한 스스로에게 보상을 주고 싶을 때 아내와 함께 방문하고 있다. 함께 나오는 콩나물 무침도 별미다. 매번 방문할 때마다 다섯번씩은 리필해서 먹고 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근 글